Products &/체험단 & 리뷰
게이밍 키보드 & 마우스 멀티팩
마법눈
2010. 11. 15. 00:49
한성컴퓨터에서 판매하는 키보드와 마우스 멀티팩인 U1 THE GAMING SET 을 사용할 기회가 생겼습니다.
항상 이슈가 될만한 노트북을 만들고 실험정신이 강한 노트북제조사로만 알고 있던 한성컴퓨터인데
이렇게 키보드와 마우스를 만드는거 보니 적잖은 기대도 됩니다.
▲ 빨간 박스가 게이밍셋임을 나타내는 듯한 느낌이 듭니다.
▲ U1 키보드의 모습입니다. 지극히 평범한 스타일의 키보드입니다.
한성컴퓨터에서 첫번째 판매하는 제품이라서 그런지 가장 무난한 스타일로 만들었네요.
요즘 인기가 많은 노트북 키감의 팬타그래프 방식도 아닌 블록키보드 방식도 아닌 정말로 평번한 스타일의 키보드입니다.
오랜동안 슬림키보드(펜타그래프방식)와 노트북자체 키보드를 주로 사용해보다보니 처음에는 약간 불편함이 느껴졌습니다.
하지만 무난한 키감으로 약간 둔탁함이 느껴지는 타이핑소리는 소움을 줄여주는 역활을 합니다.
▲ 키보드 연결방식은 PS/2 방식입니다.
요즘은 주로 USB 방식을 많이 사용하다보니 PS/2 방식은 약간의 불편함이 느껴질 수 있습니다.
게이밍 키보드라서 보통은 데스크탑에서 사용이 주로 될것을 예상한다면 크게 무리는 없겠지만
게이밍 노트북도 출시가 되고 있기 때문에 노트북 사용자들을 배려한다면 USB방식이 아닌 것은 단점이 될 수 있겠네요.
▲ 전면 중앙 상단부에 U1 마크가 보입니다.
▲ 우측 상단에 각각 알림LED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 키패드 왼편에 HOME 키등이 위치합니다. 보통은 3개씩 2줄인데 사뭇 다른 모습이네요.
▲ 바닥에 총 12개의 배수구멍으로 키보드에 스며드는 액체를 빨리 배출할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실제로 테스트로 물을 엎질러 보거나 하지는 못했지만 작은 부분으로 느껴지는 부분에서 세심한 설계가 느껴집니다.
▲ 상단 양쪽에 사용각 조절장치가 있습니다.
▲ 양쪽 하단에 미끄럼방지 기능을 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 U1 마우스의 모습입니다. 상단 부분이 광택이 나는 소재로 되어 있습니다.
약간은 두툼한 느낌이 드는 두께의 마우스입니다.
마우스를 손으로 잡았을때 그립감은 나쁘지 않았고
두께로 인해서 약간 무거워 보였지만 생각보다 가벼운 무게(85g)로 인해서 사용하기 괜찮았습니다.
800dpi 고해상도 광센서라서 그런지 게임할때 속도감이 느껴집니다.
노이즈필터로 인하여 오동작이 없도록 전파를 차단하는 기능이 있는데
이 부분때문인지 사용하는동안 느껴지는 오동작은 없었습니다.
클릭시 소리가 좀 큰편인 듯 하지만 깔끔한 클릭음으로 듣기에 거북하진 않습니다.
★ 장 점 ★ 1. 세트구입시 저렴한 비용. (약 1만원이내) 2. 각종 사용자 편의를 위한 설계. (각도조절, 미끄럼방지 등) 3. 오동작을 최소화하기 위한 설계. (키보드의 고스트키와 마우스의 노이즈필터) |
★ 단 점 ★ 1. 키보드의 PS/2 지원. 2. 생각보다 두툼한 키. 3. 조금 거스릴 수 있는 클릭음. |
전체적으로 가격대비 성능면에서 만족스러운 모습입니다.
조금씩만 더 세심한 배려가 있었다면 하는 생각이 드네요.
특히 키보드의 PS/2 방식지원은 큰 단점중의 하나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단점들을 잘 보완해서 다음 모델에서는 더욱 더 발전된 모습을 볼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